기장군, 정책홍보 명예서포터즈 위촉식 개최
상태바
기장군, 정책홍보 명예서포터즈 위촉식 개최
  • 최슬기 기자
  • 승인 2023.03.24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 기장군은 군민 중심 군정 홍보를 위해 지난 22일 주민들과 행정기관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는 ‘정책홍보 명예서포터즈’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책홍보 명예서포터즈는 각종 군정 홍보에 주민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활동하는 서포터즈다. 무보수 명예직으로 지난 2월 공개모집을 통하여 5명이 위촉됐으며, 이번 위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한다.

정종복 기장군수가 지난 22일 열린 ‘정책홍보 명예서포터즈’ 위촉식에서 서포터즈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기장군)
정종복 기장군수가 지난 22일 열린 ‘정책홍보 명예서포터즈’ 위촉식에서 서포터즈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기장군)

명예서포터즈의 주요 역할은 ▲군민들이 알고 싶어 하는 정책 수렴 ▲군민들이 알고 싶어 하는 정책홍보 우선순위 선정 ▲보도자료 피드백을 통한 군민만족 홍보방향 제시 ▲기타 군민들이 알고 싶어 하는 생활행정정보 수렴 등이다.

명예서포터즈가 현장에서 군민들을 직접 만나 알고 싶은 정책이나 관심 있는 생활정보 등을 청취해 군 홍보부서에 전달하면, 담당부서 협의 후 홍보자료를 작성해 언론사 보도자료 배포, 공식 SNS 및 소식지 게재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하게 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군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지 못한다면 실패한 정책이나 다름없다”며 “명예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군민들에게 알권리 제공은 군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말 기장군은 군민 맞춤형 정책입안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기장군민 정책욕구조사’를 실시한 바 있으며, 조사 결과 군정 홍보가 미흡하다는 지적사항을 반영해 다양한 군정 홍보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