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교육 미래 위한 장학금 기탁 잇따라
상태바
밀양시 교육 미래 위한 장학금 기탁 잇따라
  • 최미숙 기자
  • 승인 2023.03.2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무궁화복지월드 밀양시봉사단∙밀양시딸기연구회, 각각 700만원∙100만원 장학기금 전달

[경남=뉴스프리존]최미숙 기자= (사)무궁화복지월드 밀양시봉사단과 밀양시딸기연구회가 지역우수인재 양성과 밀양지역 명문학교 육성지원을 위해 각각 700만원, 100만원의 장학기금을 출연했다.

(사)무궁화복지월드 밀양시봉사단 장학금 기탁 모습.(사진=밀양시)
(사)무궁화복지월드 밀양시봉사단 장학금 기탁 모습.(사진=밀양시)

(사)무궁화복지월드는 지난 2015년 발족된 비영리법인으로, 차별 없이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태기 위해 불우이웃돕기, 장학금 지원, 자원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밀양시자원봉사단은 법인 내 봉사단체로, 평소에도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교육에도 관심이 많아 밀양시 교육 발전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재)밀양시민장학재단에 장학금을 꾸준히 기탁하고 있는데, 지난 2016년 500만원, 2017년 300만원, 2019년 700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김기헌 단장은 “단원들이 평소 플리마켓 행사 등을 통해 얻은 수익금을 좋은 곳에 사용하기 위해 장학기금으로 기탁하게 됐다”며 “밀양시 교육의 밝은 미래를 위해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밀양시딸기연구회 장학금 기탁 모습.(사진=밀양시)
밀양시딸기연구회 장학금 기탁 모습.(사진=밀양시)

이와 함께 밀양시딸기연구회에서 100만원을 기탁했다.

밀양시딸기연구회는 농업경쟁력 향상을 위해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교육을 수강하고, 지역별로 스터디 모임과 분기별 단체모임으로 학습과 정보를 공유해 농업기술력 발달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었던 지난 2022년을 시작으로 회원들의 모금을 통해 해마다 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배용식 회장은 “농업도 배움 없이는 발전 없는 시대가 왔다”며 “농업인들뿐만 아니라 자라나는 밀양의 청소년들도 많은 배움으로 큰 발전을 이뤄낼 수 있길 바라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기탁 소감을 전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