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영양군,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개최
  • 박병일 기자
  • 승인 2023.03.2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영양군은 지난 21일 영양군 문화체육센터에서 의용소방대원, 소방공무원, 관내 기관단체 임직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이 개최됐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1일 영양군 문화체육센터에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이 개최되고 있다.(사진=영양군)

의용소방대의 날은 의용소방대 설치 근거를 담은 '소방법'이 제정된 날인 지난 1958년 3월 11일과 소방 '119'를 조합한 3월 19일이며, 지난 2022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를 맞이한 공식기념일이다.

의용소방대원의 봉사정신과 희생정신을 기리고자 박준로 영양군 부군수, 김석현 영양군의회 의장, 박홍열 경상북도의회 의원, 심학수 안동소방서장 둥 각 기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기념식은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은 국회의원 표창,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등 17명이 수여해 의용소방대원들의 자긍심을 높였다.

산불뿐만 아니라 크고 작은 사건, 사고 현장에서 항상 힘을 보태준 엄주기, 김화순 영양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이번 기념식을 맞이해 지역의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에 충실히 할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오도창 군수는 "영양군에 산불과 같은 재난 현장에서 항상 도움을 주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희생하고 노력한 의용소방대원들이 자랑스럽고 감사하고 앞으로도 영양군민의 소방안전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