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 “도서관에 상주하는 작가를 모십니다”
상태바
충남 계룡시 “도서관에 상주하는 작가를 모십니다”
  • 이기종 기자
  • 승인 2023.03.2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충남 계룡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 공모에 계룡도서관이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충남 계룡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사진=계룡시)
충남 계룡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사진=계룡시)

충남 계룡시의 ‘2023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 공모 선정은 문학 분야 일자리 창출 일환으로 진행되는 문체부 사업이며 도서관에 문인이 상주해 주민의 문학향유를 돕는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 작가는 소정의 급여를 지급받고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문체부 공모사업에는 92개 도서관이 신청해 36개 도서관이 선정됐으며 충남지역에서는 계룡도서관 단 1곳만이 선정됐다.

앞으로 계룡시는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계룡도서관에 상주하며 집필 작업을 진행할 작가 접수를 받고 서류심사와 면점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된 작가는 오는 4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계룡도서관에서 집필 작업을 하게 된다.

또 선발된 작가는 계룡시를 소재로 한 스토리텔링 집필과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각종 문화프로그램 운영·지원을 하게 된다.

계룡시 관계자는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은 전액 국비로 지원되는 사업으로 시는 인건비, 문학프로그램 운영비 등을 지원받는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