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충남 계룡시는 오는 4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지역 내 벚꽃 명소 곳곳에서 ‘계룡 우리동네 벚꽃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충남 계룡시는 오는 4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지역 내 벚꽃 명소 곳곳에서 ‘계룡 우리동네 벚꽃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사진=계룡시]](/news/photo/202303/453114_430025_3221.jpg)
이번 계룡시의 ‘계룡 우리동네 벚꽃 나들이’ 개최는 계룡시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벚꽃 행사로 오는 10월 열리는 ‘2023계룡軍문화축제’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시민들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계룡시는 관람객 분산 및 계룡시 곳곳에 피는 벚꽃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구경하고 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엄사면 향한리, 도곡리, 계룡대 제3문 일원 등에서 진행한다.
또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지역예술단체 및 버스킹 공연 ▴동네장기자랑, 치매극복 걷기행사 ▴페이스 페인팅, 풍선아트, 에코백 만들기 등 체험 행사 ▴주민 주최 향한리·도곡리 마을 행사 등이다.
특히 벚꽃 경관조명 설치를 통해 밤에도 더욱 아름다운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응우 계룡시장은 “계룡시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벚꽃 나들이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봄의 향연을 만끽하시기 바란다“며 “벚꽃은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실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