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선화동 초고층 주상복합 ‘힐스테이트 선화 더 와이즈’ 분양
상태바
대전 선화동 초고층 주상복합 ‘힐스테이트 선화 더 와이즈’ 분양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2.12.0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면적 84㎡~174㎡, 지하 5층~지상 49층 5개 동 총 851세대
오는 19일 특별공급·20일 1순위 청약… 27일 당첨자 발표 예정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현대건설은 대전시 중구 선화동 일원에 공급하는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의 견본주택을 9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대전 힐스테이트 선화 더 와이즈 주상복합아파트 투시도.(사진=현대건설)
대전 힐스테이트 선화 더 와이즈 주상복합아파트 투시도.(사진=현대건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9층, 5개 동, 전용면적 84㎡~174㎡ 총 851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 가구가 희소가치가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84㎡A 386세대 ▲84㎡B 106세대 ▲84㎡C 41세대 ▲84㎡D 42세대 ▲105㎡ 181세대 ▲108㎡ 36세대 ▲149㎡ 2세대 ▲162㎡ 1세대 ▲174㎡ 2세대 등 다양한 면적으로 이뤄져 있다.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21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오는 27일 발표된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는 대전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중앙로역을 이용해 대전역(지하철, KTX·SRT 경부선)까지 한 정거장 거리로 약 5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사업지 인근에 충청권 광역철도 신설역인 중촌역이 예정되어 있으며, 충청권 광역철도 2단계(예정) 확정시 신탄진~청주공항까지 연결이 가능해 교통 편의성은 더 높아질 전망이다. 

대전의 원도심 중심에 위치해 있어 대전 선화동의 완성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선화동 일대는 재개발·재건축 등을 통해 약 2만여 세대의 대규모 신흥주거타운으로 변모하고 있다. 입주 예정인 아파트를 포함해 약 3,000세대의 초고층 아파트가 스카이라인을 형성하고 있으며, 단지는 지상 최고 49층의 초고층 높이의 랜드마크로 선화동 일대의 스카이라인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국내 정상급 VIP 컨시어지 서비스 기업인 ‘돕다(DOPDA)’와 업무 협약을 맺고 수준 높은 대면형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가구 내 쓰레기 배출을 돕는 ‘쓰레기 배출 대행 서비스(일반 종량제 봉투 사용, 음식물 포함), 영어를 자유롭게 구사하는 컨시어지가 아이들과 함께 영어로 대화하는 ‘키즈 케어 서비스’ 등이다.

여기에다 청소·세차·세탁은 물론 정리수납, 교육, 공항 의전, 골프장 의전 등의 대행 업체를 추천해 주는 비대면 실비 서비스도 제공한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에서는 위와 같은 컨시어지 서비스를 2년 동안 제공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입주민이 자유롭게 협의해 진행할 수 있다.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했다. 

키즈특화공간인 H-아이숲(실내어린이 놀이터)를 조성해 자녀들의 안전한 놀이 공간을 확보했고, 공유다이닝을 도입해 입주민들이 가족 및 지인들과 간단한 식사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공간도 조성했다. 

단지에는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실내골프연습장(GDR), 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등 스포츠 시설과 자녀들을 위한 어린이집, 아이 돌봄센터, 도서관 등이 조성되며, 이 밖에도 주민공동시설, 경로당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예정돼 있다.

교육특화 아파트로 다양한 교육 시스템과 프로그램이 제공되는 것도 장점이다. 우선 대치동 학원가 출신 강사진으로 구성된 유명 학원 브랜드인 ‘대치누리교육’의 입점이 확정됐다.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는 선화초등학교를 비롯해 충남여중·고, 대성중·고, 보문중·고 등 명문학군이 위치해 있으며, 둔산동 학원가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코스트코, 홈플러스가 위치해 있고, 대흥동 문화의 거리, 둔산·탄방동 상권과 가까워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대전의 교육, 생활, 행정 중심지인 둔산지구와도 인접해 있어 시청, 교육청, 경찰청, 검찰청, 법원 등 주요 공공시설을 비롯해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백화점, 예술의전당 등 각종 문화·편의시설들 이용이 수월하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는 견본주택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9일부터 11일까지 견본주택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100팀에게 고급와인을 증정한다. 또 9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매주 주말(금~일)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즉석경품이벤트를 통해 1등 LG전자 노트북(그램), 2등 LG전자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청약을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제네시스 G70슈팅브레이크 자동차, 2등 세라젬 마스터 V4, 3등 LG전자 세탁기+건조기 세트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 분양 관계자는 “대전의 랜드마크적인 입지에 위치해 있어 인근 개발이 완료되면 선화동의 우수한 미래가치까지 함께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의 브랜드 가치도 높아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의 모델하우스는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 대전MBC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