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년 연속 주택행정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안성시, 2년 연속 주택행정 최우수상 수상 
  • 김경훈 기자
  • 승인 2022.12.05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안성시는 경기도가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안았다. 

안성시청 전경
안성시청 전경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는 도민에게 제공되는 주택행정 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시·군의 주택행정 전반에 대한 실적 평가로 진행하며, ▲주택공급 및 품질향상 ▲공동주택 관리 활성화 ▲주거복지 향상 ▲주택행정 참여 ▲주택행정 시책추진 등 주택 관련 업무 전반을 평가해 시상한다.

안성시는 공동주택 관리주체 업무담당자가 관련 규정에 따른 관리비, 회계감사 결과에 대한 공개 시기를 위반하여 관련 법령에 따른 처분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 입주민들의 알권리 보장을 위한 공동주택 관리비 및 회계감사 결과 사전점검 알리미 서비스와  공동주택단지 내 입주민들의 공동체 의식 함양과 배려로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사는 아파트를 만들고자 입주민 및 관리주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동주택관리 서비스(단지별 컨설팅 및 순회교육)’와 ‘공동주택관리 언택트 컨설팅 서비스’를 시행하고, 공동주택 단지별 가로등 전력사용량을 점검한 후 사용량 대비 계약전력이 큰 단지의 경우 기본요금 등이 과다 청구되고 있는 점을 발견하여 개별단지의 적정 계약전력을 검토하고, 단지별 변경계약을 권고함으로써 아파트 관리비와 안성시 보조금예산 등을 절감하는 등 적극적인 주택행정을 추진해 높은 평가점수를 받았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는 우수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주택행정의 신뢰도와 내실화를 기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주택행정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