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여가위 '학생과 교사 함께하는 체육대회' 개최
상태바
대전여가위 '학생과 교사 함께하는 체육대회' 개최
  • 이현식 기자
  • 승인 2022.12.0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이후 대전여가위 체육대회 재개최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일 오전 10시부터 위탁학생을 대상으로 협동심을 기르고 긍정적 에너지 발산의 기회를 만들어 주고자 ‘2022년 학생과 교사가 함께하는 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이 '2022년 종합감사 체크리스트'를 제작해 교육청 누리집에 공개했다.(사진=이현식 기자)
대전여학생가정형위(Wee)센터가 2일 학생 교사 함께하는 체육대회를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사진=이현식 기자)

대전여학생가정형위(Wee)센터는 가정·학교·개인적 어려움을 가진 위기청소년들에게 보호·상담·교육을 제공하는 기숙형 대안학교이다.

‘2022년 체육대회’는 센터 교실을 벗어나 학생과 교사가 함께 체육관에서 신체 활동을 함으로써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추억을 만들어 위탁 생활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하는데 목표를 갖는 신체·심리적 활동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코로나19 이후로 거리두기 단계로 인해 일상 속의 모든 축제나 체육대회 같은 행사들이 취소되었고 청소년들이 활력을 느낄 수 있는 ‘행복한 기다림’을 찾기 어려운 상황였다. 이러한 시간을 겪어낸 만큼 2022년 대전여학생가정형위(Wee)센터의 체육대회 개최가 갖는 의미는 더욱 크다. 

대전시교육청 양수조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물리적 거리두기가 학생 간, 학생과 교사 간 마음의 거리까지 멀어지게 하지 않도록 함께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며,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됨에 따라 교사와 학생 간의 소통의 장도 함께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