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외국인 유학생 명예홍보대사 위촉
상태바
순천시, 외국인 유학생 명예홍보대사 위촉
  • 박우훈 기자
  • 승인 2022.11.02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중국․네팔․우즈베키스탄 등 유학생 등 ‘순천만 메신저’ 위촉

[전남=뉴스프리존]박우훈 기자=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가 지난 1일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외국인 유학생 명예홍보대사 ‘순천만 메신저’15인을 위촉했다.

지난 1일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열린 외국인 유학생 명예홍보대사 순천만 메신저 위촉식 기념촬영 모습
지난 1일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열린 외국인 유학생 명예홍보대사 순천만 메신저 위촉식 기념촬영 모습

‘순천만 메신저’는 전남권 대학에 재학 중인 필리핀․중국․네팔․우즈베키스탄 등 10개 국가에서 온 외국 유학생 10인, 글로벌 경험이 많은 한국 대학생 5인으로 구성된 홍보단이다.

이들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관련 소식, 체험 콘텐츠 등을 본인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에 소개하고 국제교류 주관 행사에 참여하는 등의 활동을 펼친다.

박람회 조직위는 외국인의 시선에서 박람회를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제행사의 품격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람회 조직위는 이들 유학생들과 정기 간담회, 국가정원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지속적인 교류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해외에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미래 국제교류의 발판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천제영 박람회 조직위 사무총장은 “순천시를 대표하는 외국인 홍보대사로서 자부심을 가져 주기 바라며, 세계인들에게 박람회를 알리고 더 나아가 순천시를 홍보하는 순천만의 메신저 역할을 해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