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제275회 제1차 정례회 마쳐
상태바
성남시의회, 제275회 제1차 정례회 마쳐
  • 주영주 기자
  • 승인 2022.10.21 18: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대장·위례·백현동 등 각종 개발사업 진상규명 행정사무조사 요구의 건' 등 의결

[경기=뉴스프리존]주영주 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21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15일간 진행된 제275회 제1차 정례회를 마무리했다.

성남시의회, 제275회 제1차 정례회 마쳐 (사진=성남시의회)

이번 정례회는 2021회계연도 결산 및 2022년도 제3회 추경예산안 및 기금 운용계획 변경안 심의, 시정질문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21일 오전에 열린 제3차 본회의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제3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과 제3차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통과시켰고,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기금 결산 승인안,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원안 가결하며 집행부에 건전한 재정운용을 당부했다.

이어, ‘성남시 대장·위례·백현동 등 각종 개발사업 진상규명 행정사무조사 요구의 건’을 의결했으며 행정사무조사를 진행할 조사위원회로 도시건설위원회가 결정됐다.

안건 처리에 앞서 진행된 5분 자유발언에서는 ▲김선임 의원 ‘시립의료원에 대하여’ ▲박은미 의원 ‘25년째 표류하고 있는 구미동 하수종말 처리장 조성 촉구’ ▲최종성 의원 ‘장기적인 탄소중립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및 어르신 이동복지 정책 방안’ ▲정연화 의원 ‘기후위기 대응과 수해 재난 상황을 대처하기 위한 정비시설 설치 정책 방안’ ▲박주윤 의원 ‘시민이 만족하는 성남시 도시재생사업’ ▲이영경 의원 ‘지하철 8호선은 연장되어야 합니다’ 등의 정책 제언이 진행됐다.

박광순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시 집행부에서는 이번 회기에 각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과정에서 의원님들께서 지적하고 제안한 사항들을 꼼꼼히 체크하여 시정에 반영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성남시의회는 행정사무감사 및 내년 본예산안 심의 등을 위해 오는 11월 21일부터 제276회 제2차 정례회를 열 예정이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irdna 2022-10-21 19:24:13
시립병원 정상화 방안이나 발표해라.
정치적으로 하지말고...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