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역대 경기도민상 수상자와 함께하는 '경기도민의 날' 개최
상태바
경기도, 역대 경기도민상 수상자와 함께하는 '경기도민의 날' 개최
  • 주영주 기자
  • 승인 2022.10.20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질서 확립, 농어촌 발전, 사회복지 등 총 8개 분야 8명에 시상
김동연 지사 "취약계층 따뜻하게 어루만져주고, 자유를 누릴 수 있는 경기도 31개 시군을 만들고 싶다"

[경기=뉴스프리존]주영주 기자= 경기도(도지사 김동연)는 20일 ‘도담소’에서 '제5회 경기도민의 날 기념식'을 열고 다양한 분야에서 경기도를 위해 헌신한 도민 8명에게 경기도민상을 수여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 (사진=경기도청)

경기도민의 날은 고려 현종 9년인 1018년에 ‘경기(京畿)’라는 명칭을 처음 사용한 것을 기념해 제정한 날이다. 

경기도는 2018년 경기 1000년을 맞아 1018년을 날짜로 변경한 10월 18일을 도민의 날로 제정하고 첫 기념식을 열었다. 지난해는 코로나19로 행사가 취소돼 2년 만에 현장에서 기념식을 열게 됐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이날 개회사에서 “어떤 분야에 있든지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지고 더 고른 기회가 주어지는 경기도를 만들고 싶다”며 “오늘 발달장애인 행사와 선감학원 사건 진실규명 기자회견에도 다녀왔는데, 저는 힘들고 어렵고 취약한 분들을 따뜻하게 어루만져주고,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자유를 누릴 수 있는 그런 경기도 31개 시군을 만들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수상하신 분들과 과거에 수상하신 분들이 저와 같은 취지, 같은 생각으로 이제까지 봉사하고 헌신하셨다는 점에서 경기도와 도민을 대표해서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임기 동안에 경기도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교육과 사회에 역동성과 활력을 불어넣어 더 많은 기회가 만들어진다면 더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경기도민상 시상은 8개 분야(법질서 확립, 농어촌 발전, 사회복지, 지역경제, 환경보전, 문화예술, 체육진흥, 통일안보)에서 각 1명을 선정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경기도민 8명에 수여했다. 

수상자에는 ▲법질서확립 분야에 김지연 법률사무소 태성 변호사 ▲농어촌발전 분야에 홍성원 양주축산업 협동조합 직원 ▲사회복지 분야에 장광복 밀알방문 요양지원센터장 ▲지역경제 분야에 김은영 김포상공회의소 직원 ▲환경보전 분야에 최진수 안산시흥환경기술인협회 사무국장 ▲문화예술 분야에 안기복 아네농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체육진흥 분야에 김경량 김포시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 ▲통일안보 분야에 이봉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평택시협의회장이 선정됐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