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농‧특산물 판매 확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예천군, 농‧특산물 판매 확대 업무협약 체결
  • 장연석 기자
  • 승인 2022.10.0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 경북 예천군은 지난 6일 농업인회관에서 예천군 생산 우수 농‧특산물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사)한국농업경영인예천군연합회 전명화 회장과 도청 신도시 입주민 대표 권오경 회장이 농특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예천군‧한농연‧신도시아파트주민대표가 농‧특산물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예천군)
예천군‧한농연‧신도시아파트주민대표가 농‧특산물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예천군)

호명면은 도청 이전으로 인구 2만명을 돌파했고 특히 젊은 층 전입자가 늘면서 신도시 주민들에게 예천군 농‧특산물 홍보는 물론 직거래 확대를 위해 (사)한국농업경영인예천군연합회가 앞장서 아파트 입주민 대표를 일일이 만나 설명하고 협약 체결이라는 결실을 보게 됐다.

전명화 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농연에서는 우수 농‧특산물을 적기에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직거래 행사를 개최해 주민들에게 더 많은 예천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권오경 회장은 "예천군과 (사)한국농업경영인예천군연합회에서 신도시 주민들에게 우수 농‧특산물을 공급해주시면 입주민 대표들도 지역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함께 서로 손을 맞잡아 지역 농가들과 상생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농민들이 농‧특산물 판매에 대한 걱정이 없도록 다양한 유통 판로 확대 개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