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정책지원관 1명 공개 채용
상태바
성남시의회, 정책지원관 1명 공개 채용
  • 주영주 기자
  • 승인 2022.09.27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의회사무국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원서 접수

[경기=뉴스프리존]주영주 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의회의 정책역량 강화를 위해 의원의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정책지원관 1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27일 밝혔다.

성남시의회 (사진=주영주 기자)

정책지원관은 지방의회의원의 조례안 작성, 정책 개발, 시정 질문,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 등의 의정활동 지원과 이와 관련된 자료의 수집·조사·연구 등의 실무를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일반임기제 공무원(7급 상당)으로 근무하게 된다.

성남시의회는 금번 정책지원관 채용과 관련해 행정학과, 법학과, 법학전문대학원 출신으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지방의회, 공공기관 등에서 정책개발 지원, 법률서비스 지원 등의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을 우대하며, 공고 기간은 26일부터 10월11일까지이다.

지원자는 10월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의회사무국을 방문해 접수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성남시의회 인사위원회에서는 10월 20일을 전후해 1차 서류전형을 실시할 예정이며, 1차 합격자에 한해 인성검사를 한 후 면접시험을 거쳐 11월 초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의회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을 확인하면 된다.

박광순 성남시의회 의장은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라 시행하는 정책지원관 채용에 유능하고 참신한 분들이 많이 지원하기를 바라며, 우수한 인재 채용을 통한 의회 역량 강화로 진정한 지방자치가 구현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