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민, ‘킹 받는 법정’ MC 발탁...‘법률 정보 제공 콘텐츠’
상태바
김지민, ‘킹 받는 법정’ MC 발탁...‘법률 정보 제공 콘텐츠’
  • 성종현 기자
  • 승인 2022.08.3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 성종현 기자 = 개그우먼 김지민이 IHQ의 OTT '바바요'(babayo)에서 론칭한 신규 콘텐츠 ‘킹 받는 법정’ MC에 발탁됐다.

김지민 ⓒIHQ 제공
김지민 ⓒIHQ 제공

김지민은 동아일보 기자 출신 정혜진 변호사(IHQ 법무실장), 판사 출신 신중권 변호사와 함께 프로그램을 이끈다.

정혜진 변호사는 "재미 뿐만 아니라 여러 생각할 거리를 가져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신중권 변호사도 "법이 어렵고 문턱이 높다고 생각하지만, 우리와 멀지 않고 그 문턱이 높지 않다는 것을 알려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1회와 2회는 대구에서 벌어진 여교사와 남제자 간 불륜 사건을 다뤘으며, 둘 사이 벌어진 성관계와 여교사 남편이 입은 피해 정도를 두고 법리적인 해석과 각종 정보를 내놓는다.

김지민은 "남녀, 선생과 제자 이런 것들과 상관없이 무조건 교사가 교단이 설 수 없게 징역 30년형을 내려야 한다"며 "또 이 같은 범죄를 저지른 교사에게는 아동 관련 기관 취업 금지 50년이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 교사들이 다른 생각 못 하게 경각심 줘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30일 공개된 첫 회에서 김지민은 "'수포자'(수학 포기자)도 '영포자'(영어 포기자)도 평생 거리 두었던 법과 '찐친'되기 프로젝트"라며 법률 정보 제공 콘텐츠 ‘킹 받는 법정’을 소개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