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제1회 청소년 연기·보컬 경연 대회' 개최
상태바
경일대, '제1회 청소년 연기·보컬 경연 대회' 개최
  • 박종률 기자
  • 승인 2022.08.1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기 부문 101명, 보컬 부문 50명 참여

[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일대학교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제1회 청소년 연기.보컬 경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연 대회는 연기와 보컬로 나눠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연기 부문에 101명, 보컬 부문에 50명이 참여했다.

경일대가 '제1회 청소년 연기.보컬 경연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경일대)
경일대가 '제1회 청소년 연기.보컬 경연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경일대)

보컬은 자유곡 또는 자작곡 중 희망하는 곡을 정해 무대를 선보였으며, 연기는 학교에서 제공하는 대본과 본인이 준비한 희곡과 뮤지컬, 독백(시나리오 방송 드라마)을 시연해 경연했다.

이번 대회는 분야별로 1등 50만원, 2등 30만원, 3등 20만원의 상금 및 상장이 주어진다.

특전으로 경일대 K-방송연예학부에 입학할 시 1등은 1년 등록금 전액 장학금, 2등은 1학기 등록금 전액 장학금, 3등은 1학기 등록금 반액 장학금이 지급된다.

연기 부문에 참여한 박지환(영남고 3학년) 학생은 "이번 경연에서 희곡 '첼로와 케찹'에 나오는 독백을 연기했는데 준비한 만큼 보여주지는 못했지만 최선을 다한 것 같아 후회는 없다"고 전했다.

심사를 맡은 오지호 교수(경일대 K-방송연예학부.배우)는 "학생들의 높은 연기력과 열정에 놀랐다"며 "여러 매체를 통해 본인을 표현하는 방식이 다양해지면서 연기력이 점차 높아지는 것 같아 기쁘다. 다음 학기에 강의실에서 만나게 될 학생들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경일대에서 오는 24일 드라마 '히어로' 신인 연기자 오디션을 진행한다. 이번 연기 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은 사전 심사 없이 오디션에 참여하게 된다.

드라마 '히어로'는 신세계그룹 실크우드와 코리아스토리프로덕션이 함께 제작하는 첩보 액션 멜로 장르의 OTT 드라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