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대전 서구청장, 산림청장 만나 정부 지원 건의
상태바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 산림청장 만나 정부 지원 건의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2.08.1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 연계사업·민선 8기 공원녹지 분야 핵심사업 지원 요청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서철모 서구청장은 10일 산림청(정부대전청사)을 방문해 남성현 산림청장과 면담하고 공원녹지 분야 지역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정부의 관심과 적극적인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10일 정부대전청사 산림청을 방문한 서철모 서구청장이 남성현 산림청장과 면담하고 정부 지원을 건의하고 있다.(사진=서구)
10일 정부대전청사 산림청을 방문한 서철모 서구청장이 남성현 산림청장과 면담하고 정부 지원을 건의하고 있다.(사진=서구)

이날 서철모 서구청장은 갑천(노루벌) 명품 국가정원 조성사업, 샘머리 녹지축 조성사업 등 민선 8기 공원녹지 분야 핵심사업의 추진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갑천(노루벌) 명품 국가정원 조성사업‘은 민선 8기 핵심 공약 중 하나로, 갑천(노루벌) 일원의 숲과 하천 등 산림생태자원을 활용해 경쟁력 있는 내륙지방 최초 명품 국가정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또 ’샘머리 녹지축 조성사업‘은 대전의 중심에 단절된 녹지공간을 하나의 녹지 축으로 연결해 그린네트워크 구축, 도시숲 조성으로 탄소 중립 실현하고 시민들에게 녹색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철모 청장은 “올해는 변화와 혁신, 힘찬 서구 만들기의 원년이 되는 중요한 시점”이라며 “중앙정부(산림청)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지역 현안 사업을 빈틈없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