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신산업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 선정
상태바
한남대 ‘신산업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 선정
  • 이현식 기자
  • 승인 2022.08.0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가 교육부와 특허청이 지원하는 ‘신산업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에 최종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한남대학교가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2022 주제중심 학교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충청권 4권역(대전·세종·충남·충북) 운영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사진=한남대학교)
한남대학교가 교육부와 특허청이 지원하는 ‘신산업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에 최종선정됐다.(사진=한남대학교)

이 사업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부처 협업형 인재양성 사업 추진계획에 따라 이공계 학생을 기술 전문성과 지식재산(IP) 창출·활용 역량을 겸비한 신산업 분야 기술·IP융합인재로 양성하는 사업으로 오는 2025년까지 3억2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한남대는 바이오헬스 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4개 학과(신소재공학과, 생명시스템과학과, 화학공학과, 화학과)가 힘을 모았다. 사업비를 통해 오는 2학기부터 융합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우수 학생에 장학금 수여한다. 또 산학교육 연계 프로젝트형 대회 개최 등을 통해 특성화 분야에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이병철 산학연구부총장은 “미래 기술을 선도할 바이오헬스 지식재산 융합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우수 공공기술 발굴과 민간 이전 연계하여 산학협력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