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2 K-웰니스 브랜드대상’ 수상
상태바
순천시, ‘2022 K-웰니스 브랜드대상’ 수상
  • 박우훈 기자
  • 승인 2022.07.2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숲캠핑 분야 미래발전 가능성 높이 평가

[전남=뉴스프리존]박우훈 기자= 순천시가 27일 한국웰니스산업협회로부터 ‘2022 K-웰니스 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순천시가 27일 한국웰니스산업협회로부터 ‘2022 K-웰니스 브랜드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순천시가 27일 한국웰니스산업협회로부터 ‘2022 K-웰니스 브랜드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순천시는 지난 2월 전남 제1호 K-웰니스 도시로 선정된데 이어, 이번 K-웰니스 브랜드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힐링 명소임을 입증했다.

순천시는 생태를 기반으로 도시를 가꿔왔으며, 2013년 정원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2023년 두 번째 정원박람회를 개최하면서 도심 곳곳에서 정원 속 여유와 힐링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특히 민선 8기 도시 비전을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순천’으로 정하고 자연과 함께하는 캠핑장 조성 등의 사업이 자연숲캠핑분야의 미래 발전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상식은 27일부터 28일까지 서울aT센터에서 열리는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에서 진행됐으며, 이번 행사에서 순천시 부스를 운영하면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함께 홍보한다.

김미자 협회장은“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앞둔 순천시가 K-웰니스 브랜드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축하한다”며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와 함께 웰니스 도시로서 순천시가 국내외로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서 기존 관광의 페러다임이 웰빙(Well-Being),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을 추구하는 웰니스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며 “순천시는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 순천이라는 비전과 함께 웰니스 도시라는 브랜드를 더해 시민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는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바이어·쇼호스트·기자단·유튜버 등 500여 명의 현장참여단과 함께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하이브리드 방식의 전시·홍보전이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