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4 세계 관악 컨퍼런스 유치 쾌거
상태바
광주시, 2024 세계 관악 컨퍼런스 유치 쾌거
  • 주영주 기자
  • 승인 2022.07.25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Wasbe Conference’ 개최 도시로 최종 확정

[경기=뉴스프리존] 주영주 기자= 광주시(시장 방세환)는 체코 프라하에서 열린 WASBE(세계관악협회) 이사회에서 광주시가 ‘2024 Wasbe Conference’ 개최 도시로 최종 확정됐다고 25일 밝혔다.

‘2022 Wasbe Conference’ 참가한 광주시 추진단 (사진=광주시청)

올해로 19회를 맞은 ‘Wasbe Conference’는 50여 개국 1,000여명의 음악관련 단체 및 기업들이 참여해 공연과 전시, 아트마켓, 학술세미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펼치는 세계최대규모의 음악축제로 2년마다 개최된다.

광주시는 체코 프라하에서7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진행된 ‘2022 Wasbe Conference’에 추진단을 파견해 2024년도 컨퍼런스 유치를 위한 홍보부스 운영, 실무협의, 공연 및 학술세미나 벤치마킹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방세환 광주시장은 세계관악협회장을 비롯한 이사진 및 2022년도 프라하 컨퍼런스 조직위원장 등과 수시로 접촉하며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펼쳤으며, 22일 주요인사 100여 명이 참여하는 리셉션에서의 연설과 23일 세계관악협회 이사회에서의 프레젠테이션을 직접 진행해 유치 확정에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또한, 주체코 대한민국대사관 김태진 대사를 직접 만나 컨퍼런스 유치에 대한 지원과 자매결연과 같은 교류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긴밀한 대화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김태진 대사는 광주시의 컨퍼런스 유치가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나아가 국정과제 중 하나인 체코의 한국원전 수주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히며 광주시에 감사함을 표했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2024년 관악컨퍼런스 유치라는 낭보를 시민에게 전해드릴 수 있어서 기쁘고, 민선8기 희망도시 행복광주에서 첫 번째로 지킨 시민과의 약속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며 “광주시를 전세계에 알려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코로나로 움츠러들었던 시민들에게 문화도시 광주의 자긍심을 선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