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고미영컵 스포츠클라이밍대회, 7월 30일 개최...‘국가대표 선발전’
상태바
제13회 고미영컵 스포츠클라이밍대회, 7월 30일 개최...‘국가대표 선발전’
  • 성종현 기자
  • 승인 2022.07.2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 성종현 기자 = 제13회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가 오는 7월 30일~31일 양일 간 경북 문경 국제스포츠클라이밍경기장에서 개최된다.

2021년 고미영컵 스포츠클라이밍대회 ⓒ대한산악연맹 제공
2021년 고미영컵 스포츠클라이밍대회 ⓒ대한산악연맹 제공

2022년도 스포츠클라이밍 청소년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남녀주니어 및 남녀 유스 A·B·C로 나뉘어져 리드경기(남녀주니어, 유스 A·B·C)와 스피드, 볼더링 경기(남녀주니어, 유스 A·B)로 진행된다.

2009년 낭가파르바트 등정 후 하산도중 불의의 사고로 숨진 여성 산악인 故 고미영씨의 도전정신을 기리기 위해 시작된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는 스포츠클라이밍 유망주를 발굴하는 상징성 있는 대회다.

대회 첫 날인 7월 30일에는 여자주니어, 유스 A·B·C 리드 경기와 스피드 경기 그리고 남자주니어, 유스 A·B·C 볼더링 및 스피드 경기가, 7월 31일에는 각각 여자 볼더링 경기와 남자 리드 경기가 펼쳐지며, 상위권 선수들은 8월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유스선수권대회에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대한산악연맹 손중호 회장은 "코오롱스포츠의 지속적인 후원으로 올해 13년째 개최하고 있는 이번 대회에 대한 상징성이 크다“며 ”그동안 우수한 스포츠클라이밍 선수들이 이 대회를 통해 배출된 만큼 청소년 선수들을 발굴하고 저변을 확대시킬 수 있는 중요한 대회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