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유엔 WFP 글로벌 친선대사 임명...‘13일 임명식’
상태바
손흥민, 유엔 WFP 글로벌 친선대사 임명...‘13일 임명식’
  • 성종현 기자
  • 승인 2022.07.1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 성종현 기자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손흥민이 유엔세계식량계획(WFP) 글로벌 친선대사 임명된다.

손흥민 ⓒ유엔세계식량계획WFP 제공
손흥민 ⓒ유엔세계식량계획WFP 제공

손흥민은 “10대부터 가족과 떨어져 오랜 외국 생활을 겪으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며 “그럼에도 이를 긍정적인 태도와 용기로 잘 헤쳐온 저의 지난 경험들이 전 세계에 어려움에 놓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는 용기를 줬다”고 말했다.

이어 “WFP 친선대사로서 세계의 배고픔을 끝내 평화와 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목소리를 낼 것”이라며 “분쟁, 재난, 기후 변화의 영향에 놓인 수백만명의 사람들을 응원한다. 축구장에서 펼쳐진 저의 열정과 용기는 WFP가 지원하는 다양한 필드와 지역을 넘어 이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데이비드 비즐리 WFP 사무총장은 “우리는 축구계의 진정한 스타인 손흥민을 WFP의 가족으로 맞이해 매우 기쁘다”며 “그와 한 팀이 돼, 배고픔을 해결할 수 있다는 우리의 결의를 더 확고히 한다”고 밝혔다.

이어 “손흥민은 중대한 시기이자 전례 없는 숫자인 3억4500만명의 사람들이 심각한 굶주림에 놓이기 직전이며, 8억2800만명의 사람들이 매일 밤 배고픈 채 잠이 드는 상황에 WFP에 합류했다”며 “그의 연민과 관심이 전 세계 축구팬들에게 WFP의 캠페인에 동참하게 하는 영감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미 WFP와 함께 활동을 진행한 바 있는 손흥민은 2021년 WFP의 ‘We Deliver’ 영상에 직접 내레이션(목소리 기부)을 했다.

한편, 임명식은 오는 13일 손흥민 소속 토트넘 홋스퍼 FC와 K-리그 올스타팀의 친선 경기가 열리는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