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 역량 강화 교육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 역량 강화 교육 개최
  • 주영주 기자
  • 승인 2022.07.06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회 견제·감시 활동 기능 극대화 통한 경기도민 민생 안정 방안 마련 교육 시간 가져

[경기=뉴스프리존] 주영주 기자= 경기도의회는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남종섭)이 6일(수) 제11대 의회 개원을 맞아 더불어민주당 소속 초선 의원 45명을 대상으로 고은정 기획수석이 사회를 맡아 의정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11대 경기도의회 초선 의원 역량 강화 교육 (사진=경기도의회)

이날 교육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3선 의원을 역임했던 배수문 및 김현삼 전 의원이 강사로 나서 의정활동 노하우에 대한 경험을 초선의원들과 나눴다.

강의 시작에 앞서 남종섭 대표의원은 “초선의원님들께서 의정 생활을 하시는데 선배 의원님들이 길라잡이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대표단은 의원님들께서 의정 생활을 열심히 해서 좋은 정치를 펼칠 수 있도록 힘껏 돕겠다”고 전했다. 

7, 8대 경기도의원을 역임한 임종성 국회의원도 초선의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특별히 참석했다. 

1강에 나선 배수문 전 도의원은 조례입법, 예산분석, 정책입안의 노하우를 초선의원들에게 상세하게 설명하고 안내하며 “현재 발전된 의회 지원시스템은 지나간 선배·동료 의원들의 노력으로 만들어 졌다”며 “11대 의회에서도 도민의 행복을 위한 더 많은 성과를 만들어 내길 바란다”며 응원을 보내기도 했다.

2강에 나선 김현삼 전 도의원은 ‘도의회 의정활동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열띤 강의를 펼쳤다. 김현삼 전 도의원은 강의 서두에 특별히 초선의원들에게 더불어민주당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의정활동에 임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이날 교육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의회 본연의 견제와 감시 기능을 강화시켜 더불어민주당이 앞장서 경기도민의 민생을 책임져 나가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한편 제11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당선된 의원들은 오는 7월 12일(화) 개원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