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2022 6월말 기준 신속집행 도내 1위
상태바
무주군, 2022 6월말 기준 신속집행 도내 1위
  • 김태현 기자
  • 승인 2022.07.05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집행 대상 액 3,489억 원 중 55.09%인 1,922억 원 집행
군민 삶 보탬되기 위해 모든 부서 신속 재정집행 집중 결과
1억 원 이상 대규모 투자사업 점검, 부진사유 분석 후 집행률 제고
‘예산집행 수혜 군민에게 돌아가는 선순환 구조 유지하겠다’

[전북=뉴스프리존]김태현 기자= 무주군이 6월말 기준, 상반기 및 소비투자 부문 신속집행에서 도내 14개 시·군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사진=무주군청사
사진=무주군청사

무주군에 따르면 올 상반기 신속집행 대상 액 3,489억 원 중 55.09%인 1,922억 원을 집행했으며, 2분기 소비투자 부문은 정부 목표액 576억 원 보다 186억 원을 초과 집행하는 성과를 냈다.

이 같은 성적은 국내외의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 소비위축 등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군민들의 삶에 보탬이 되고자 모든 부서에서 신속한 재정집행에 집중한 결과다. 군은 적극적인 재정집행을 위해 주 1회 부서 자체 점검회의를 비롯해 월 1회 부군수 주재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발빠르게 대응했다.

또한 실무자 간 일일 신속집행 업무 협업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해 1억 원 이상 대규모 투자 사업을 점검하고, 부진사업에 대한 사업별 사례관리 및 이월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점검을 통해 부진사유 분석을 통한 집행률 제고를 도모했다.

특히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고 주민생활과 밀접한 사업에 대해서는 주요 추진상황 및 집행 전망을 수시로 점검, 효율적으로 예산이 집행될 수 있도록 독려에 나서 신속집행 추진에 탄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무주군 이상형 기획실장은 "지역경제의 파급효과가 큰 일자리 사업과 주요 시설사업 집행 상황의 집중적인 점검을 통해 예산집행의 수혜가 군민들에게 돌아가는 선순환 구조를 유지하겠다"라고 말했다. 군은 하반기 재정집행에 있어서도 적재적소에 신속한 예산투입을 통해 지역 경제 회복에 역점을 둘 계획이다.

한편, 군은 지난 1분기에도 상반기 및 1분기 소비투자 부문에서 전북 도내 1위의 성적을 거둔 바 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