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현 양주시장, 취임 직후 첫 행보로 취약계층 방문
상태바
강수현 양주시장, 취임 직후 첫 행보로 취약계층 방문
  • 조영미 기자
  • 승인 2022.07.05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민과 함께하는 약속 ‘행복동행 복지도시 양주’ 실현 위해

[경기=뉴스프리존] 조영미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강수현 양주시장이 지난 1일 취임 첫 민생행보로 양주시 장애인 종합복지관과 관내 홀몸 어르신 가정을 찾아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정책 추진 의지를 드러냈다고 5일 밝혔다. 

강수현 양주시장, 양주시 장애인 종합복지관 방문(사진=양주시청)
강수현 양주시장, 양주시 장애인 종합복지관 방문 (사진=양주시청)

강수현 시장은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제시한 시민과 함께하는 약속 ‘행복동행 복지도시 양주’ 실현을 위해 취임식을 마친 후 첫 행선지로 양주시 장애인 종합복지관을 방문, 관내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힘쓰는 복지관 직원을 격려하고 시설 운영현황을 점검했다. 

특히 장애인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미술교육 프로그램에 보조 강사로 참여해 학습 보조 활동을 직접 체험하며, 장애인 수강생들과 폭넓게 소통하고 다방면에 걸친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강수현 시장은 양주2동에 거주하는 홀몸 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와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실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고충 사항을 경청했으며, 취임식 날 기부받은 백미와 양주 푸드뱅크 행복 꾸러미를 전달했다. 

양주시 장애인복지관과 홀몸 어르신 가정 방문을 끝으로 민선 8기 첫날 일정을 모두 소화한 강수현 양주시장은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와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이들의 어려움을 헤아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임기 동안 끊임없이 민생 현장으로 달려 나가 시민 삶의 애환과 고충을 청취하고, 시민의 목소리가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의 행복을 위해 동행하는 정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