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태안군, 하절기 대학생 군정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충남 태안군, 하절기 대학생 군정체험 프로그램 운영
  • 박상록 기자
  • 승인 2022.07.0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대학생 25명 참여, 4일부터 29일까지 업무보조 등 역할 수행 -
4일 태안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대학생 군정체험 오리엔테이션 모습.(사진=태안군청)
4일 태안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2 하절기 군정체험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대학생들이 가세로 군수(앞줄 오른쪽 네번째)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태안군청)

[충남=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충남 태안군이 여름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에게 군정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는 ‘2022 하절기 대학생 군정체험’ 프로그램‘ 운영에 돌입했다.

태안군은 어제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와 대학생 등이 참여한 가운데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오는 29일까지 대학생 군정체험에 들어갔다고 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대학생 군정체험은 지역에 거주하는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사회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군은 지난 1월에도 대학생 25명의 참여 속에 20일 간의 군정체험을 실시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군정체험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은 행정보조 업무를 수행하고 군의 주요 사업지를 방문하는 현장체험 등에도 나설 예정이다.

군은 이번 군정체험이 학생들에게 태안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학생들은 이날 오리엔테이션 이후 곧바로 본청 및 직속기관, 읍·면에 배치돼 업무에 돌입했으며, 군은 군정체험 기간 중 대학생들이 불편 없이 체험에 나설 수 있도록 세심히 배려하고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미래가 될 대학생들이 방학을 건전하게 활용하고 지역사회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대학생 군정체험을 실시하게 됐다”며 “태안의 발전과 지역 학생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운영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