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고충민원 및 정보공개 담당자 연수 실시
상태바
충남교육청, 고충민원 및 정보공개 담당자 연수 실시
  • 이해든 기자
  • 승인 2022.05.2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및 교육고객의 민원 만족도 향상
충남교육청은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대회의실에서 본청·교육지원청 고충민원 및 정보공개 업무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대회의실에서 본청·교육지원청 고충민원 및 정보공개 업무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충남교육청)

[충남=뉴스프리존]이해든기자=충남교육청은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대회의실에서 본청·교육지원청 고충민원 및 정보공개 업무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긴급 민원 대응, 고충민원과 정보공개 처리제도 및 방법 등에 대해 안내하며 분야별 사례공유 및 분석을 통해 업무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고객의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긴급민원 대응 절차 요령 ▲고충민원과 정보공개 처리제도 및 방법 안내 ▲민원인 개인정보 보호 ▲우수 및 미흡사례 공유 ▲민원처리 시 유의사항 ▲고충민원과 정보공개 제도개선 등에 대해 알아보고 업무 담당자 간 의견 수렴 및 토론이 진행됐다.

연수 참석자들은 "일선 현장에서 일어나는 고충민원과 정보공개에 대해 사례별로 분석‧설명하며 강의가 이루어져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진재봉 총무과장은 “국민과 교육청의 소통 창구에서 최선을 다하는 업무 담당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교육고객이 만족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성실히 업무에 임해 주시기 바라며, 신뢰받는 ‘충남교육 민원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청은 매월 부서별 민원처리 과정을 종합관리하고, 민원 전반에 대한 월간민원 자료를 교직원들에게 분석‧공유해 민원처리의 책무성을 강조하고 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