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구직 희망 청년, 맞춤형 취업연계 서비스 '찾아가는 취업 멘토링' 실시
상태바
전라북도 구직 희망 청년, 맞춤형 취업연계 서비스 '찾아가는 취업 멘토링' 실시
  • 이수준 기자
  • 승인 2022.05.2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간/장소 : ➀ 5. 30.(월) 전주대학교, ➁ 6. 2.(목) 우석대학교
참여대상 : 도내 취업희망 청년 (만18세~만39세)
주요내용 : 공공기관 및 도내 우수기업 취업 멘토링, 현장면접 등

[전북=뉴스프리존] 이수준 기자=전북도와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은 구직 희망 청년들에게 맞춤형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도내 기업과의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취업 멘토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통합브랜드디자인 = 전라북도
통합브랜드디자인 = 전라북도

멘토링은 5월 30일 ‘전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6월 2일 ‘우석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에서 총 2회에 걸쳐 진행한다. 만18세~만39세의 도내 대학생과 및 취업희망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림, 하이트진로㈜, 전북은행 등의 현직자 취업 멘토링을 실시한다. 또한, ‘청년친화 일자리 매칭사업’에 선정된 기업인 이노컨, 나우리, 원스킨화장품, 극동테크 등 청년친화적 기업들의 면접도 현장에서 진행한다.

특히 대학일자리센터와 연계하여 청년지원사업 안내는 물론 취업상담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김용만 전북도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이번 취업 멘토링을 통해 청년들이 도내 기업과 기관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전북에 안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지역사회에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과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제통상진흥원 청년일자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