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립박물관, 우리문화재 그리기 대회 성료
상태바
양산시립박물관, 우리문화재 그리기 대회 성료
  • 서정원 기자
  • 승인 2022.05.2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일부터 2층 어린이박물관 입구에서 우수작품전

[경남=뉴스프리존]서정원 기자=양산시립박물관(관장 신용철)은 ‘제9회 우리문화재 그리기 한마당대회’를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25일까지 실시했다.  

문화재그리기   양산시
문화재그리기 ⓒ양산시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우리문화재 그리기 대회는 문화재 사랑을 통해 애향심을 함양하고, 지역의 역사 문화에 대한 창의적 관심을 담아내고자 매년 시행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비대면 행사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선착순 150명을 선발하여 박물관에 전시중인 문화재를 감상한 후 집에서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회는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나누어 저학년은 ‘문화재를 활용한 상상화’, 고학년은 ‘문화재를 묘사한 묘사화’로 작품을 접수받아 엄격한 심사를 통해 총 34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격인 영예의 으뜸상 고학년 부분은 〈상감청자 병과 대접〉을 그린 차하은(서남초 6)학생이 선정됐으며, 저학년 부분은 〈어느 작품이 진짜 문화재 도자기 일까요?〉를 그린 박다윤(가양초 2)학생이 차지했다.  

심사위원들은 심사평을 통해 “작품의 표현력과 완성도가 높고, 문화재의 특징을 잘 표현한 작품들이 많다. 특히 유물을 보는 시각이 창의적이고 색감과 구도 등의 표현력이 우수한 작품이 많았다”며 높은 작품 수준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수상작에 대하여 상장은 개별전수하며, 내달 1일부터 어린이박물관(2층) 입구 회랑에서 전시를 통해 올해 말까지 일반에 공개할 예정이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