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불갑사, 한국관광공사 주관 안심 관광지 선정
상태바
영광 불갑사, 한국관광공사 주관 안심 관광지 선정
  • 김영만 기자
  • 승인 2022.05.2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년고찰 영광 불갑사로 떠나는 자연여행

[전남=뉴스프리존]김영만 기자= 영광군에 자리한 불갑사 관광지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2년도 안심관광지에 선정됐다.

영광 불갑사 전경
영광 불갑사 전경

안심관광지는 관광자원의 매력성과 접근성, 방역 및 안전관리의 적정성 등의 평가기준에 의해 분야별 전문 위원이 적격성 여부를 심사한다.

선정된 관광지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내 특집관 ‘추천 안심관광지’ 에 여행가는 달과 연계해 집중적으로 홍보한다. 천년의 역사와 문화가 숨 쉬는 불갑사 관광지는 유서 깊은 불교문화의 역사와 수려한 자연경관을 간직하고 있다.

법성포를 통해 백제에 불교를 전래한 인도승 마라난타 존자가 최초로 세운 절로 알려져 있으며 오랜 역사만큼 많은 전설과 이야기를 간직하고 있다.

보물 제380호 대웅전 등을 비롯한 귀중한 문화재들도 만날 수 있다. 이곳은 전국 최대규모의 상사화 군락지로 매년 대한민국 대표 가을꽃 축제인 영광불갑산 상사화축제가 개최되는 곳이기도 하다.

인근에는 광주 전남에서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불갑저수지가 있어 즐길거리가 다양하다. 불갑저수지수변공원에 가면 철따라 잘 가꾸어진 화단, 인공폭포, 고사분수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불갑사 가는 길에 위치한 작은 습지를 중심으로 조성된 불갑테마공원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천년방아(16m)와 형형색색의 야간경관, 도자기 굽기 등 농촌체험활동이 가능하다.

특히 수변 산책로를 따라 조성된 물멍쉼터 휴(休)는 저수지 위에 떠 있는 꽃위를 거닐며 일상의 피로를 치유할 수 있는 회복의 공간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푸르름으로 가득한 영광군에 방문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