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신상진 성남시장 후보 재개발 추진 지역 '딸 갭투자'···사퇴해야"
상태바
민주당 "신상진 성남시장 후보 재개발 추진 지역 '딸 갭투자'···사퇴해야"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5.2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형적인 이해충돌·공직자로서 함량 미달···국민의힘도 책임져야"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신상진 국민의힘 후보가 재개발을 약속한 지역에 신 후보의 딸이 '갭투자' 방식으로 주택을 보유하고 있다는 의혹에 대해 "공직자로서 함량미달로, 즉시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신상진 국민의힘 성남시장 후보. (사진=김정현 기자)
신상진 국민의힘 성남시장 후보. (사진=김정현 기자)

오기형 민주당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신 후보의 장녀가 해당 연립주택을 소유하고 있다는 사실은, 신 후보의 선관위 재산 신고사항에 기재돼 확인됐다. 따라서 신 후보는 당연히 이 사실을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 대변인은 "신 후보는 해당 지역에 딸 소유의 주택이 있다는 것을 번연히 알면서 무슨 생각으로 재개발 공약을 했는지 황당하다"며 "전형적인 이해충돌"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왜 이렇게 이해충돌 논란이 많은지 의아하다"며 "신 후보는 재개발 공약을 내놓기에 앞서 이해충돌 논란을 회피하기 위한 조치부터 취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오 대변인은 "신 후보는 취재가 계속되자 뒤늦게 그 집을 내놓았다고 한다"며 "애초에 이 사안의 이해충돌에 대해 은근슬쩍 넘어가려 한 것은 아닌지 의문이 든다"고 힘줘 말했다.

그는 "신 후보는 이 모든 상황에 책임을 지고, 마땅히 사퇴해야 한다"며 "함량미달의 신 후보를 공천한 국민의힘도 마땅히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