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팝 아티스트 한상윤 작가 한정판 작품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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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팝 아티스트 한상윤 작가 한정판 작품 판매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2.04.12 10:1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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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13일, '행복한 돼지' 그림으로 알려진 팝 아티스트 한상윤 작가의 한정판 작품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모바일TV를 통해 아트테이너 필독의 작품을 선보여 100만 원대 원화 작품을 20분 만에 판매한 바 있다.

13일 오후 8시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한상윤 작가의 작품을 한정 판매한다. 한상윤 작가는 'PIG POP' 등 약 50회의 개인 전시회를 개최했으며, 8~10일 진행한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에 출품한 33점의 작품을 매진시킨 바 있다.

팝 아티스트 한상윤 작가. (사진=롯데홈쇼핑)
팝 아티스트 한상윤 작가. (사진=롯데홈쇼핑)

방송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문화복합공간 스페이스 제인앤클레어에서 현장 생중계로 진행하며, 한상윤 작가와 전문 큐레이터가 출연해 직접 작품을 소개한다. '나이스샷', '행복한 여행' 등 원화 6점과 '모던 타임즈' 한정판 판화를 액자와 친필 사인을 포함해 100점을 판매할 예정이다.

다음달 3일 오후 8시에는 김지희 작가의 원화 작품을 판매한다. 김지희 작가는 동양적인 화풍과 팝 아트 스타일을 결합한 '실드 스마일'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컬처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미술품 판매, 문화 콘텐츠 기획 등 본격적으로 컬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월 모바일 앱 내 문화예술 전문관 '방구석 컬처관'을 론칭했으며, 신진 작가 및 전시회 소개, 웹 매거진 발행, 미술품 NFT 출시 등 영타깃을 겨냥한 문화 콘텐츠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이보현 미디어사업부문장은 "앞으로도 문화예술 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모바일 채널을 활용해 영타깃을 겨냥한 문화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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