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울진·삼척 산불피해 이재민 돕기 나서
상태바
순천시, 울진·삼척 산불피해 이재민 돕기 나서
  • 박우훈 기자
  • 승인 2022.03.07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7일부터 11일까지 구호 물품 모집

[전남=뉴스프리존] 박우훈 기자= 순천시가 경북 울진과 강원도 삼척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돕기 위해 7일부터 구호 물품 나눔운동을 추진한다.

허석 순천시장과 시민들이 울진·삼척 산불피해 이재민 돕기 구호 물품 나눔행사를 펼치고 있다.
허석 순천시장과 시민들이 울진·삼척 산불피해 이재민 돕기 구호 물품 나눔행사를 펼치고 있다.

구호 물품 나눔운동은 그동안 이어져왔던 순천형 권분(勸分)운동의 정신을 계승해, 대형 산불 재난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순천시민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힘이 되어주고자 시작됐다.

구호 물품 모집은 3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순천팔마체육관 주경기장에서 순천시·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를 주축으로 진행한다.

경북 울진 및 강원도 삼척 등 산불피해 이재민 돕기를 희망하는 순천시민은 팔마주경기장 기탁 장소에서 쌀, 라면, 생수, 위생용품 등 생필품을 자유롭게 기부하면 된다. 모집된 구호 물품은 순천시와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가 피해지역 시군에 전달할 예정이다.

허석 순천시장은 “이번 구호 물품 나눔운동이 순천을 시작으로 각 기관·기업·단체 등 범국가적인 이재민 돕기 기부운동으로 확산돼, 산불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시민의 힘으로 위기를 극복한 순천형 권분(勸分)운동의 가치가 이번 구호 물품 나눔을 통해 전국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