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문화재단, ‘문화예술행사 공연팀’ 공개 모집
상태바
순천문화재단, ‘문화예술행사 공연팀’ 공개 모집
  • 박우훈 기자
  • 승인 2022.03.0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일부터 15일까지 신청·접수

[전남=뉴스프리존] 박우훈 기자= 순천문화재단이‘2022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공연팀을 공개 모집한다.

‘2022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 문화예술행사 공연팀 모집 포스터
‘2022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 문화예술행사 공연팀 모집 포스터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참여해 지속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공연 운영시스템이다.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공연팀은 순천시 거주자로 공연 역량을 갖춘 개인이나 단체가 지원 가능하다.

오는 7일부터 15일까지 신청·접수를 받아 서면심사와 3월 말 오디션을 거쳐, 전문예술 50팀, 생활예술 56팀 등 총 106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공연팀은 4월부터 11월까지 순천만국가정원, 문화의 거리 등 순천 곳곳에서 시민들과 예술인, 그리고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할 수 있는 특색 있는 문화예술 행사를 통해 관객들과 만난다.

특히 올해는 10주년을 맞아 ‘아고라 순천 TOP 10’을 선정, 지역 행사와 연계해 참여 무대를 확대시켜 순천시 대표 행사에 더 많은 출연 기회를 보장할 예정이다.

문화재단은 이번 공연팀 공모를 위해 오는 5일 오전 11시에 순천부 읍성 남문터 광장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추진 방향과 일정, 오디션 진행방안 등에 대한 내용을 공지할 예정이다.

순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2022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은 지역 문화예술의 다양성과 자율성, 창의성을 더욱 드높이게 될 것”이라며 “10주년 기념행사를 아고라 기획단을 구성하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참여형 지역대표예술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순천문화재단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