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일자리 취약계층 맞춤형 일자리 제공
상태바
순천시, 일자리 취약계층 맞춤형 일자리 제공
  • 박우훈 기자
  • 승인 2022.03.0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 방역 전문사업단, 공장형 세탁소사업단 출범

[전남=뉴스프리존] 박우훈 기자= 순천시가 순천지역자활센터와 함께 취업이나 창업을 원하는 일자리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맑끄미 클린’사업단 내부 모습
‘맑끄미 클린’사업단 내부 모습

순천지역자활센터는 2022년 신규 사업단으로 청소방역 전문사업단 ‘더 클린’과 공장형 세탁소 ‘맑끄미 클린’사업단을 출범시켜 대상자별로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 저소득층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한다.

‘더 클린’사업단은 아파트 및 오피스텔 입주 청소와 친환경 살균 약품을 이용한 소독 방역을 실시한다. 지난 2월 초에는 중형급아파트의 세대별 정기소독을 계약해 시행하고 있다.

‘맑끄미 클린’사업단은 대형세탁기, 건조기 등의 전문 장비를 갖추고 숙박업소, 기업연수원, 리조트 콘도, 호텔 등의 세탁물을 수거해 세탁 후 배달까지 서비스한다.

두 사업단 모두 정부지원금으로 운영하는 업체로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순천지역자활센터는 △청년자립도전 미태리(이태리파스타전문점) △베트남 골목식당 월면가 △흰여울 세탁 △주전부리(누룽지, 눈꽃부각) △우림인테리어 사업단 등 총 15개 사업단과 1개의 자활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현금성 복지를 지원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닌, 스스로 자립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자활사업을 추진해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전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