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순천만 달밤 야시장’ 내 플리마켓 운영자 모집
상태바
순천시, ‘순천만 달밤 야시장’ 내 플리마켓 운영자 모집
  • 박우훈 기자
  • 승인 2022.02.22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18개 팀 선착순 모집

[전남=뉴스프리존] 박우훈 기자= 순천시가 오는 3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순천만 달밤 야시장’ 내 플리마켓 운영자 18개팀을 선착순 모집한다.

순천만 달밤 야시장 플리마켓 운영자 모집 홍보물
순천만 달밤 야시장 플리마켓 운영자 모집 홍보물

모집 규모는 총 18팀(수공예 및 체험 분야 12, 직거래 판매 분야 6)으로, 순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판매품목으로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으며 판매제품 관련 인허가 사항을 받은 경우 참여가 가능하다.

플리마켓은 푸드트럭과 함께 순천만 야시장의 한 축을 담당하는 핵심 콘텐츠다. 이번 시즌은 6월까지 금·토·일요일 17시에서 20시까지 운영하며, 두 번째 시즌은 7월에서 10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사업자등록증, 판매제품 관련 인허가 증명서 등 신청서류를 갖춰 오는 3월 2일부터 4일까지 순천시 지역경제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순천시는 분야별 접수순에 따라 참여자를 선정, 플리마켓 운영을 위한 부스, 테이블 등을 지원한다.

순천시는 2021년 운영결과를 바탕으로 판매와 체험 구분이 모호했던 점, 중복 물품이 다수 발생했던 점 등의 문제점을 보완, 2022년에는 판매와 체험의 복합 운영, 판매 분야 중복 제한, 순천 특산품 직거래 확대 등의 대책을 마련해 플리마켓 정착을 도모할 예정이다.

순천시 지역경제과 관계자는 “순천의 야간 힐링명소인 순천만 달밤 야시장에 방문하는 관광객이 순천의 예술품과 특산품을 구매해 달밤 야시장을 오랫동안 추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업체가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