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장독대분양 및 장담그기 체험 참가자 모집
상태바
순창군, 장독대분양 및 장담그기 체험 참가자 모집
  • 정은서 기자
  • 승인 2022.02.0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탁을 건강하게! 직접 만드는 전통장 프로젝트!

[전북=뉴스프리존] 정은서 기자=순창군과 (재)순창발효테마파크관리운영재단이 오는 3월 12일 ‘장독대 분양 및 장담그기 행사’를 개최한다.

 

‘장독대 분양 및 장담그기 행사’를 개최(사진=순창군청)
‘장독대 분양 및 장담그기 행사’를 개최(사진=순창군청)

순창 고추장 민속마을 일대에서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인 장담그기를 가족과 함께 일상의 문화 축제로 즐길 수 있는 장이 마련되는 장독대 분양 행사는 개인이나 가족 등이 참여할 수 있고, 체험객이 직접 만든 장을 기능인이 장독대에서 섬세하게 관리하고 숙성 과정을 거쳐 10월 이후에 각 가정으로 배송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직접 참가하지 못하더라도 순창의 장 맛을 나누는 장독대 분양을 신청할 수 있다.

장독대 분양가격은 한 구좌 당 10만원이다. 전통 된장 2kg, 찹쌀 고추장 2kg, 간장 1.8L로 꾸려진다. 장독대 분양 신청이 아니어도 체험비 1만원의 사전 예약을 하면 전통장 담그기 체험 참여가 가능하다. ‘장독대분양’ 행사는 자연 재료에 세월을 덧씌워 담아내는 전통장을 활용한 장류 1번지 순창만의 대표 체험관광상품이다.

이번 행사는 오랜 시간 순창의 전통장을 지켜 온 장류 제조 기능인 10명이 함께 하고, 전통장의 유래, 메주가 된장과 간장이 되는 과정 등 재미난 발효 이야기를 들으며 함께 전통장을 만드는 체험을 한다.

또한 순창 발효테마파크의 발효 과학문화, 소스토굴의 놀이와 체험, 순창의 먹거리를 흥겹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장 담그기 좋은 날인 내달 12일, 순창 고추장 민속마을 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순창발효테마파크와 순창 민속마을 정보화센터, 순창 전통장 기능인들이 정성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2022 장독대 분양 및 장담그기 행사’ 참가는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며, 오는 2월 18일(금)까지 순창발효테마파크 홈페이지와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