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풍림파마텍 새만금산단 제4공장 신설 투자협약 체결
상태바
군산시, ㈜풍림파마텍 새만금산단 제4공장 신설 투자협약 체결
  • 최미영 기자
  • 승인 2022.01.27 0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산단 ㈜풍림파마텍 제4공장 신설 위한 투자협약 체결

[전북=뉴스프리존] 최미영 기자= 새만금산단에 ㈜풍림파마텍이 제4공장을 신설하기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한다.

군산시, ㈜풍림파마텍 새만금산단 제4공장 신설 투자협약 체결식(사진=군산시)
군산시, ㈜풍림파마텍 새만금산단 제4공장 신설 투자협약 체결식(사진=군산시)

군산시는 새만금개발청, 전라북도, 한국농어촌공사 등 관계기관과 함께 ㈜풍림파마텍의 ‘의약품 및 의료기기제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투자협약을 체결한 ㈜풍림파마텍은 지난 1999년 설립된 군산소재 중소기업이다. 주사기 등 의료기기를 제조해 국내 제약업체 및 병원 등 약 70여 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백신주사기를 미국․유렵․아시아 지역에 수출하고 있는 의료기기 전문 기업이다.

최근 선진국의 고령사회 도래에 따른 만성질병의 증가, 웰빙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확산 등에 따른 의약품 및 의료기기의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주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새만금산업단지에 제4공장 투자를 진행할 예정으로 13,200㎡규모의 부지에 총 195억원을 투자해 ‘완제 의약품 및 진단용 의료기기’를 생산할 계획이며, 70여 명을 추가 채용할 예정이다.

㈜풍림파마텍의 금번 투자를 계기로 지속적 매출 성장, 경쟁력을 갖춘 의료기기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여 꾸준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