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욱 오산시장,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 취임
상태바
곽상욱 오산시장,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 취임
  • 김경훈 기자
  • 승인 2022.01.18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곽상욱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오산시장)이 18일 지방자치법에 따른 법적협의체인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구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에 취임했다.

협의회에 따르면 곽상욱 협의회장은 지난 11일 논산에서 개최된 민선7기 4차년도 제2차 공동회장단 회의에서 선출됐다.
 

곽상욱 오산시장이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으로 취임했다.(사진=오산시)
곽상욱 오산시장이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으로 취임했다.(사진=오산시)

곽상욱 신임 대표회장은 “협의회가 지금까지 추진되어온 자치분권 시대를 향한 노력들이 다음 정부뿐만 아니라 민선8기에서도 잘 이어질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전국 228명의 시장·군수·자치구청장을 회원으로 하는 지방자치법 제165조상의 법적 협의체로, 지역의 발전과 지방자치 및 분권의 확대 등을 위해 지방의 공동문제를 협의하고 지방의 의견을 대변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곽상욱 대표회장은 현재 오산시장(민선5기~7기, 3선),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 목민관클럽 공동대표,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회장,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부회장,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KDLC) 공동대표 등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