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테크노파크, 해외비즈니스센터 온라인 수출페스티벌 샘플 발송식 개최
상태바
전남테크노파크, 해외비즈니스센터 온라인 수출페스티벌 샘플 발송식 개최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1.11.0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내 수출희망기업의 해외시장진출 네트워크 향상과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해외비즈니스센터 온라인 수출페스티벌에 앞서 참여기업의 사전 샘플 발송식을 개최(사진=전남테크노파크)
해외비즈니스센터 온라인 수출페스티벌에 앞서 참여기업의 사전 샘플 발송식을 개최(사진=전남테크노파크)

[전남=뉴스프리존]이문석 기자 = (재)전남테크노파크는 전남도내 수출희망기업의 해외시장진출 네트워크 향상과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전남테크노파크 해외비즈니스센터장과 함께하는 온라인 수출페스티벌 사전 샘플 발송식」을 전남테크노파크 본부동에서 전남지방우정청 순천우체국(국장 이한우)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른 온라인 수출페스티벌은 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여수 소노캄호텔에서 2박 3일간 진행한다.

전남테크노파크는 9월 6일부터 11월 1일까지 수출페스티벌에 참여할 전남도내에 소재한 수출희망 중소기업 67개사 모집을 완료했고, 참여기업은 소부장기업 14개사, 첨단운송기기 기업 8개사, 그린에너지기업 7개사,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38개사다.

이번 샘플 발송식은 29개국 66개 해외비즈니스센터장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수출페스티벌 기업쇼케이스 행사 이전에 참여기업의 샘플을 발송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수출제품(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센터장과 공유하고 해외시장 사전테스트 마케팅 등을 실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전 샘플발송은 총 48개사가 참여했으며, 66개 해외비즈니스센터에 총 2126건의 샘플을 발송했다.

순천우체국 이한우 국장은 “이번 행사에 순천우체국이 중소기업 수출물류지원에 전남테크노파크와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있다”며, “전세계 29개국으로 발송되는 중소기업의 샘플이 우체국 EMS를 통해 안전하고 신속하게 전달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남테크노파크 유동국 원장은 “온라인 수출페스티벌 사전 샘플발송에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전남지방우정청 순천우체국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해외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이 이번 행사를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수출 돌파구를 찾을 수 있도록 전남테크노파크 해외비즈니스센터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도부터 구축 운영해온 전남테크노파크 해외비즈니스센터는 전남의 주요 수출국인 중국, 일본, 미국, 동남아시아 등을 포함한 전세계 29개국 44개 도시에 구축된 66개 해외비즈니스 센터는 현지의 강력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남의 수출 희망 중소기업의 수요에 맞게 다양한 시장정보 및 바이어 정보를 제공하고 수출 전 과정에 대해 필요한 업무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전라남도 해외 수출거점 네트워크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