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구 전 지역구 총선후보 공천 확정
상태바
민주당, 대구 전 지역구 총선후보 공천 확정
  • 문해청 기자
  • 승인 2020.03.1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선진 예비후보
윤선진 예비후보

[뉴스프리존,대구=문해청 기자]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18일 대구 서구와 북구갑 지역에  윤선진 서구지역위원장과 이헌태 북구갑지역위원장을 각각 전략 공천했다. 

이로써  2004년 실시한 17대 총선 이후 16년만에 대구 전 지역구에 총선 후보자가 출마한다.

특히, 민주당은 불과 앞전 선거인 20대 총선에서 7명의 후보가 출마한 것에 비해 이번 선거에는 달서을과 달성군 지역에서 경선까지 치르는 등 변화된 모습을 보였다.

또한 같은 날 치러지는 재보궐선거에도 대구시당 공천관리위원회가 7곳의 후보자 전원 공천을 확정하기도 하였다.

남칠우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위원장은 “서구와 북구갑을 끝으로 대구 전 지역구에 후보자가 모두 확정되었다. 시당위원장으로서 이번 총선에서 모든 후보를 다 내겠다는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현재 대구의 민주당 총선 출마자들은 코로나19 대구‧경북 국난극복위원으로 어려운 이 위기상황을 극복하고자 국회와 지역을 다니며 최선을 다해 지역의 목소리를 중앙에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고 밝혔다. 

남칠우 시당위원장은 이어 " 코로나19 긴급 추경에 대구경북 몫으로 2조4162억원 증액을 관철시키는 등 앞으로도 대구시민과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시민여러분의 많은 지지 부탁드린다”고 덧붙었다.

이헌태 예비후보
이헌태 예비후보

한편 이번 선거에 출마하는 총선 및 재보궐 선거 후보자는 다음과 같다.

21대 국회의원 출마자는 ▲이재용(중구남구) ▲서재헌(동구갑) ▲이승천(동구을) ▲윤선진(서구) ▲이헌태(북구갑) ▲홍의락(북구을) ▲김부겸(수성구갑) ▲이상식(수성구을) ▲권택흥(달서구갑) ▲허소(달서구을) ▲김대진(달서구병) ▲박형룡(달성군)

4.15 재보궐 선거 출마자는 ▲권오준(동구제3선거구) ▲최완식(동구제4선거구) ▲공윤엽(동구라선거구) ▲김호희(동구마선거구) ▲안평훈(동구바선거구) ▲김종길(북구바선거구) ▲김칠상(북구아선거구)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