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5월 불법자동차 합동단속, 480건 적발
상태바
부산시, 5월 불법자동차 합동단속, 480건 적발
  • 김하경
  • 승인 2017.06.1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프리존,부산=김하경기자]부산시는 지난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1개월간) 시·구·군, 경찰청, 교통안전공단부산경남지역본부, 정비사업조합과 합동으로 불법자동차 집중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불법자동차 집중단속 기간 동안 불법 HID등화장치 5건, 불법 구조변경 30건, 안전기준위반 156건, 번호판 위반 66건, 기타 45건, 무단방치차량 157건 등 총 480대를 단속하여 고발 35건, 과태료 222건, 현지계도 45건을 조치하였으며 대포차 21대 및 무단방치차량 157대에 대하여는 처리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번 단속에서는 불법자동차 조회 차량 및 단말기를 동원하여 현장에서 차량번호판에 근접시키면 대포차 및 체납사항이 즉시 인식 표출하여 타인명의의 불법자동차(대포차)로 장기간 정기검사를 받지 않고, 보험 가입하지 않은 차량 21대를 적발하여 번호판을 영치하는 등 불법자동차 단속으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데 효과를 보고 있다.

 
특히, 금년에는 그동안 부산시의 지속적인 계도와 단속뿐만 아니라 일반시민들의 블랙박스 등을 통한 불법 행위신고와 차량 사용자들의 자발적인 준법정신 생활화로 HID전조등 불법튜닝 위반사항이 대폭 감소한 결과로 나타났다.

 
부산시 관계자는 “특별단속 기간과 별도로 각종 불법행위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대포차에 대하여 단속장비를 활용한 연중 상시 단속을 실시하는 등 운행 자동차의 효율적 관리와 자동차의 성능과 안전을 확보함으로써 공공의 복리와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hagyeong1921@daum.net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