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스토리 발굴.확산-청년층의 유입 촉진”
상태바
“성공스토리 발굴.확산-청년층의 유입 촉진”
  • 김기평
  • 승인 2017.04.22 0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 재교육형 '중소기업 계약학과' 운영 주관대학 모집

[뉴스프리존=김기평 기자]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은 중소.중견기업 재직자가 주말이나 야간에 대학을 다니면서 학위를 취득하는 재교육형 ‘중소기업 계약학과’를 설치.운영할 주관대학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 규모는 총 7개 학과로서 학위 연계형 계약학과 5개 학과를, 무역전문가 양성 계약학과 2개 학과를 모집하게 된다.


우선 학위 연계형 계약학과는 권역별 기존 계약학과와의 학위 연계를 위한 전문학사.학사.석사과정 2개 학과와 박사과정 3개 학과를 계획하고 있다.

무역전문가 양성 계약학과는 중국, 중남미 등 특정지역에 특화된 무역전문가 양성을 위해 2개 학과를 설치할 예정으로, 전문학사, 학사, 석사 과정 중 한 과정을 선택해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국민적 관심이 높거나 정책적으로 추진이 필요한 분야에 대해서는 우대 평가한다.

계약학과를 운영하는 대학에는 학과운영비가 지급되고, 학생에게는 과정을 이수하는데 필요한 등록금을 지원한다. 계약학과를 운영하는 대학에는 등록금 수입 외에 별도로 학기당 3천 5백만 원 수준의 학과운영비를 지급한다. 특히 학생에게는 등록금의 65%까지 정부가 지원하고, 나머지 금액은 기업과 학생이 부담하되 기업이 50% 이상을 부담해야 한다.


중소기업 계약학과는 기업은 우수한 인재 확보 및 장기재직 유도를, 재직자는 일.학습병행을, 학교는 현장에 맞는 우수 인력 배출한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은 다음 달 10일까지 해당지역 지방중소기업청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이번 모집은 중소기업 근로자의 지속적인 능력개발을 위한 단계적인 인력양성 기반 확충에 의미가 있다”면서, “중소기업 인력지원사업 간의 연계를 강화하고, 성공스토리 발굴.확산함으로써 중소.중견기업에 청년층의 유입을 촉진하고 근로자의 장기재직을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김기평 기자, gpkim2970@hanmail.net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