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획14) 오! 은하수공방의 김수연대표
상태바
창업기획14) 오! 은하수공방의 김수연대표
  • 김기평
  • 승인 2017.03.03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사장의 창업점포 방문기-

[대전 뉴스프리존=김기평기자] 김수연대표(청 드림몰 청년회장)는 구미 선산 봉황시장에서 “오!은하수공방”을 창업하여 경영하고 있는 청년사장이다.

김대표는 부모님이 운영하는 목장에서 나오는 질 좋은 초유를 원료로 비누생산의 다양한 연구 끝에 최상품의 초유비누를 개발하였고, 이러한 좋은 제품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던 중 청년상인 창업의 기회가 생겨 개점하게 되었다.

은하수공방의 김수연대표  사진/김기평기자

오!은하수공방의 대표상품으로는 0일차 ‘초유원유’와 직접 재배한 ‘카모마일 꽃’ 등으로 만든 ‘전국 최초 첫사랑 초유비누’가 있고, 천연 발효인 EM으로 만든 ‘약초비누’ 등 다양한 천연제품들과 천연화장품 만들기 체험, 각종 공예(리본. 핀. 석고방향제 등)체험교육사업 등을 하고 있다.

대표상품 초유비누 판매  사진/김기평기자

첫사랑 초유비누는

⑴HACCP, 무항생제, 가축질병 예방시스템 등을 갖추고 <전국 깨끗한 목장>에 선정되고 다수의 기관에서 인증(체세포, 세균수 1등급)받은 밀알목장에서 0일차 초유원유만을 넣어 만들어진다.

⑵ 직접 재배한 카모마일을 꽃만 채취하여 분말로 넣어 만든다.

⑶ 미생물 배양기에 직접 발효시킨 EM발효액, 감초, 마치현분말, 달맞이오일, 유기농시어버터, 라벤더티트리오일등의 최상의 천연 재료로 만들어진다.

최상품의 천연 재료들과 노력으로 만들어진 전국 최초로 출시한 최고품질의 비누이다.

친환경 초유비누  사진/김기평기자

 

초유비누의 효능은

1)항알러지 효과 : 경피투여시도 효과입증

2)각질분화와 상처치유 효과 확인

3)피부자극, 안자극이 없이 안전한 것으로 입증

4)피부보습효과가 탁월하고 피부탄력에도 도움이 됨

5)0일차 초유는 0.1%농도에서 20%항산화 기능을 나타내었고. 1일차 1.8% , 2일차 2.9% 로 현저히 줄어들게 됨을 알 수 있다.

(첫사랑 초유비누의 초유는 0일차 초유만 사용)

제5기 가업승계 아카데미 참가  사진/김기평기자

김대표는 지난 8월에 청년상인아카데미 제5기 교육에 참가하여 많은걸 배웠고 마케팅 전략도 다시금 세우게 되었다. 아카데미에서 교육받은 것을 바로 접목하여 컬러별 배치, 점포를 청결히 하고 밖에서 고객의 눈으로 가게를 살펴본 후 나타난 문제점을 보안하였으며, 제품을 주기적으로 재배치하는 등 점포개선과 다양한 이벤트행사를 열고 있다.

또한 경북우수시장박람회와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도 참가하여 높은 성과를 올렸으며, 우수상품페어를 다녀온 후 재구매율이 오르고 문의전화가 늘고 있으며 SNS 방문조회수가 늘고 있다.

소감문발표하는 김수연대표  사진/김기평기자

김대표는 천연 화장품 또한 EM발효 화장품과 세계명품화장품을 고객이 직접 선택하여 수업하고 체험 할 수 있게 만들었다.

천연세제, 바디용품, 스킨케어용품, 천연방향제, 탈취제 등을 최상의 재료로 체계적인 수업과 고객 관리를 하고 있다.

수익성 모델창출을 위한노력으로는

①POS시스템을 이용하여 고객관리를 하고 있습니다.(적립금제도 등)

②우체국쇼핑, 경북고향장터 사이소, 네이버쇼핑, 바이즌쇼핑몰 등 여러 쇼핑몰 사이트에 입점하여 홍보 및 판매를 하고 있다.

③코엑스에서 열리는 2016년 전통시장 우수상품 페어전에 참가하였다.

④각종 행사와 블로그 SNS 등으로 홍보를 하고 고객관리를 하고 있다.

⑤각종 이벤트(또또복권이벤트 등)등을 통하여 고객 유치와 홍보를 하고 있다.

⑥고객 맞춤 제작 및 위탁판매를 통하여 또 다른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가업승계 졸업식  사진/김기평기자

 

김대표는 “공방의 대표 상품인 첫사랑 초유비누, EM트러블용 약초비누 등 오!은하수공방 만의 특별한 비누를 전국적으로 홍보하여 유통망을 확립하고 각종 체험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시장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또한 봉황시장 상인 분들께 늘 웃으며 먼저 인사하고 어려운 일도 도와주며 시장 일에 먼저 앞장서서 돕고 있다.

봉황시장에는 청년회 조직이 없어 기존상인청년들과 청드림몰 청년들이 모여 시장청년회를 만들어 젊고 활력이 넘치는 시장으로 만드는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선산 봉황시장 청년대표로서 “볼거리 있는 시장, 배움이 있는 시장으로 알려서 청년들이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드는데 힘 쓰겠다“ 며 의지를 불태웠다.

오!은하수공방의 점포내부전경  사진/김기평기자

 

청년상인회 조직 기여도는

·청년상인 대표로 활동하면서 조직의 단합을 유도하여 서로 도와주고, 상생(자기 고객을 서로 다른 가게에 소개 홍보)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청드림몰 이란 이름도 직접 만들어 홍보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별난마켓(프리마켓)팀과 협력하여 주2회 선산시장에서 프리마켓을 개설, 고객유치와 홍보를 하고 별난마켓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게 협력하고 있다.

우수사례발표 표창수상  사진/김기평기자

앞으로의 계획으로는

첫사랑 초유비누를 상품화함으로 6차산업 지원을 받아 첫사랑 초유비누와 요구르트, 우유를 이용한 이색음식, 체험목장(관광형목장과 상품판매)등을 꿈꾸며 추진 중에 있다.
부모님의 밀알농장을 알려 나아가 요구르트 사업을 봉황시장에서 전개하고 명물가게로 만든 다음 우유로 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만들려고 계획 중이며, 소속시장 안에서 관광과 교육, 목장체험을 즐길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

공방점포의 내부진열  사진/김기평기자

또한 지난 12월 일본연수에서 벤치마킹한 내용을 바탕으로 신사업아이디어를 구상 중이며, 요구르트 제품 및 우유를 소재로 할 수 있는 체험 마케팅 사업 등 더 큰 포부를 갖고 새로운 사업계획을 짜고 있다.

김기평기자, gpkim297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